제1회 고모리산성 복사꽃 축제가 오는 20일~21일 이틀간 고모호수 뒤편 향적산 일원에서 개최된다

올해 첫 열리는 이번 축제는 소흘읍 고모루성길 211번지 일대 99만여㎡ 산야에 7년 전부터 심은 개복숭아 나무 2만여 그루가 활짝 만개해 현재 복사꽃의 자태를 마음껏 뽐내며 온 산야를 아름답게 물들이고 있다.

오는 20∼ 21일 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일반인에게 특별히 공개되는 이번 ‘복사꽃 축제’는 고모리무릉도원(주) 설립 후 첫 일반인에게 공개하는 만큼 어느 곳에서도 쉽게 접할 수 없는 복사꽃의 향기와 향연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.

복사꽃의 열매인 개복숭아는 6월께 수확한다. 

개복숭아는 시고 텁텁해 맛은 없지만, 뛰어난 약효로 주목받는 과일이다. 기침과 천식 등 만성기관지염에 효과가 크다고 알려졌으며 주로 호흡기 질병에 좋다. 섬유질도 풍부해 우유와 함께 먹으면 변비에도 좋다고 한다

류왕현 고모리무릉도원(주) 대표는 "개복숭아의 판매는 개개인에게 판매하기보다는 회원제로 운영해 판매한다"며 "회원으로 등록한 분들에게는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많은 특혜를 준다"고 전했다.

주최 측에서는 이번 ‘고모리산성 복사꽃 축제’를 준비하면서 일반인과 초청 가수들이 함께 즐기는 노래자랑 무대와 복사꽃을 주제로 한 사진 컨테스트와 다문화 가족 3개국의 음식 축제도 열린다.

봄이 한창인 4월의 휴일, 온 가족이 손에 손을 맞잡고 고모리산성 일대에서 열리는  ‘복사꽃 축제’에 참가해 아름다운 꽃을 배경으로 가족사진도 촬영하고, 꽃의 향연도 마음껏 즐기면서 삶의 여유를 즐겨보는 것이 어떨까. 입장료는 전액 무료다.  

포천=박덕준 기자 pdj3015@kihoilbo.co.kr

기호일보 - 아침을 여는 신문, KIHOILBO

저작권자 © 기호일보 -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